검색

학교소개

총장인사말

우리의 이야기, 하나님의 이야기

개신대학원대학교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들을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우리 학교는 평양장로회신학교와 개혁신학연구원의 역사와 신학과 신앙을 계승하고 칼빈주의적 보수 개혁신학을 바탕으로 한국교회와 세계교회를 이끌어 갈 지도자를 양성하는 학교입니다. 1979년 복구인준된 총회신학교는 1987년 개혁신학연구원(개신대학원대학교)으로 교명을 바꾸었습니다. 이 교명은 개혁신학을 대내외에 천명하는 것이요, 본교의 신학적인 정체성을 드러낸 교명입니다. 지난 40년의 역사 동안 저희 학교는 신실하고 역량있는 목회자, 신학자, 선교사, 평신도 지도자들을 배출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살리는 신학, 살아있는 목회’의 교훈 아래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사명을 잘 감당함으로써, 모든 학교 구성원들이 자부심을 가지며 한국민족과 세계 열방을 향하여 선한 영향력과 길을 제시하는 학교, 영성과 지성이 있는 교수들을 통해 학생들의 영혼들이 살아나며 배운 학생들이 각자의 현장에서 주님이 허락하신 영혼들을 살리는 그런 인재들을 배출해 내는 학교를 꿈꿉니다. 이 꿈을 여러분과 함께 기도하며 이루어 가고 싶습니다. 지금까지도 기도와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계속해서 학생 중심의 교육 및 행정 서비스와 최적의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대내외적 특성화 기반을 세우고, 한 영혼을 중시하며 변화 발전을 추구하는 학교가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개신 공동체가 하나님께서 우리를 보내신 사역의 현장이요 역사하시는 현장이 되어서 여러분과 함께 믿음의 눈으로 바라볼 수 있는 ‘학교’가 되기를 꿈꾸며 기대하며 기원합니다. 그리고 그 자리에 ‘조성헌’이라는 리더가 무릎을 꿇고 기도하며 있겠습니다.